Home > 마을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
[협회] 어촌체험마을 홈페이지 교육2 - 건의사항에 대한 조치내용2
작성자관리자 작성일2017-10-17 조회수121197

[바다장터] Q&A

Q. [정산]바다장터 판매금액 정산 및 송금 신속처리 요청

A. 현재, 상품판매 완료된 내역(체험상품-체험완료 / 숙박상품-숙박완료/

특산물-배송완료)에 대해서 차주 판매정산 및 송금되고 있으며 사안에 따라

더욱 신속한 판매정산 및 송금토록 하겠습니다.

 


Q. [수수료]바다장터 판매수수료가 너무 많음

A. 안정적인 온라인결제시스템(일반 카드단말기 설치에 따른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수수료와 다름)을 위한 최소한의 수수료 임을 양해해 주시고

향후 마을의 부담수수료 조정시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입점및이용]바다장터 입점절차 및 이용이 번거로움

A. 바다장터의 상품입점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다장터 및 어촌체험마을 온라인 상품등록 및 판매, 유통은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운영팀을

통한 업무진행이 될 수 있도록 협조부탁드리며, 제반된 서류 또한

전자상거래를 위한 최소한의 구비서류임을 감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입점및이용]특산물이 없는데 바다장터입점을 하려면?

A. 바다장터의 상품은 체험, 숙박, 특산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산물이 아니어도 어촌체험마을을 대표할 수 있는 체험, 숙박상품등을

개발하여 업무연락(해당상품에 대한 콘텐츠:사진, 설명서등 제시)하여

주시면 소정의 절차를 거쳐 바다장터의 상품입점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Q. [입점및이용]구 홈페이지 같이 예약만 받을 수 있도록 조치요청

A. 현재, 바다장터에 등록되어 있는 체험 및 숙박상품을 '현장결제'라는

메뉴를 선택, 온라인 예약을 받으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알려드린 바와 같이 사무장 관리자 로그인 페이지에서

등록되어 있는 해당상품을 클릭, 현장결제에 체크 및 저장하시면

고객이 현장결재를 선택하여 결재진행 할 수 있으며-현장결제된 내역이

예약된 상태로-해당정보를 확인하신 후(예약리스트) 관련 업무

(시간조정등)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운영팀 080-500-8579